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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W MK4 Golf 1.8 Gti 이것저것 소소한 수리기(본넷 댐퍼 & 헤드라이트 전선 커넥터)~~~ 본문

미소와우^^의 애마사랑!

VW MK4 Golf 1.8 Gti 이것저것 소소한 수리기(본넷 댐퍼 & 헤드라이트 전선 커넥터)~~~

미소와우^^ 2017. 4. 1. 21:20

작성일 : 2016년 12월 1일



9월 26일에 자동차 종합 검사를 하면서 검사원이 본넷이 갑자기 내려와 큰일 날 뻔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물론 내 애마는 문제 없이 검사 통과!!!


본넷 댐퍼(정식 명칭은 Front Hood Gas Lift Support Shock Strut Damper)의 수명이 다 한 것 같았다. 

들어가는 부분에서 누리끼리한 오일이 약간 비추는 것을 봤는데,

드디어 미리 준비해 놓은 애프터마켓용 본넷 댐퍼로 

교체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유튜브에서 교체 동영상 찾아보니까, 너무 쉽다.

단, 5분이면 교체 완료 예상!!!

올 초 2월 20일에 이베이에서 $9.98(배송료 포함)에 구매한 본넷댐퍼와 약간 큰 대못 하나 들고 내 애마로 가서 

진짜 5분 만에 교체 완료했다.


본넷 댐퍼 품번 : 1J0 823 359F




이베이에서 단 돈 $9.98(해외배송료 포함)에 구매한 애프터마켓 본넷댐퍼

Front Hood Gas Lift Support Shock Strut Damper

올 검정색이다.




품번이 잘 보이게 찍어 봤다.




원래의 본넷 댐퍼 - 누리끼리한 오일이 흘러 나온 것이 보인다.

수명이 다한 것이다.



본넷 댐퍼를 본격적으로 교체하기 전에

반드시 본넷을 받쳐줄 지지대 하나를 구해서 받쳐 놓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좀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빨간 색 원 안에 있는 것이 본넷과 연결 해주는 판 스프링이다.

저것만 아래 사진처럼 뾰족 한 걸로 제껴주면 댐퍼가 빠진다.





대못으로 판스프링을 제껴주고 있다.





차량 몸체 쪽도 마찬가지로 판스프링을 제끼면 된다.





차량 본체 쪽도 대못으로 판스프링을 제끼고 있다.


위, 아래 다 분리한 후 준비한 새걸로 그냥 끼우면 끝!!!




완전 맘에 든다!!!  단 5분 만에~~~ㅋ




이렇게 해서 본넷 댐퍼 교체는 쉽게 끝냈고, 이번엔 전조등 전선 커넥터를 수리했다.

애마 나이가 나이 인지라, 차량 내부 전선들이 경화 된 곳이 한 두 곳이 아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이 전조등(헤드라이트) 부분 전선들이다. 

그리고, 과전압이 흘렀는지 전조등 커넥터가 다 녹아있었다. 

당연히 전조등에 불이 안 켜진다.

처음엔 운전석 쪽 전조등 커넥터가 녹아서 다른 부분의 부품 교체할 때 그냥 병원에서 수리 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비용이 3만원씩이나 받았다. 헐~~~

그냥 서비스 해줄 줄 알았는데~~~ ㅜㅜ


이번엔 조수석쪽 전조등 커넥터가 녹아서 불이 안들어왔다.

두어 달 넘게 애꾸눈으로 돌아 댕겼더니, 왠지모르게 나도 애꾸눈 같이 생각되어

수리를 하루빨리 해야겠다고 맘 속으로만...ㅎ


우선 수리할 부품들을 준비했다.

과전압에도 안녹도록 안전 소켓과 커넥터가 녹았기 때문에 H7 DIY용 커넥터를 구입했다.

합해서 만원도 안된다.




접속 부분에 세라믹 처리가 되어 있다는 안전소켓




DIY용 H7 커넥터



안들어오는 조수석 전조등 뚜껑을 까보니, 아래 사진처럼 커넥터가 녹아 있었다. ㅜㅜ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구입한 부품들로 수리했다.





전선 잘라서 DIY용 H7 커넥터와 연결하고,

수축튜브를 이용해서 전선 이은 부분을 깔끔히 감쌌다.

하얀색 부분이 수축튜브다.





그리고, 안전 소켓에 연결.





완전히 연결하고 H7 전구에 연결해서 수리 끝!!!


약 30분 정도 걸렸다. 이 쉬운 걸 3만원씩이나 받다니....ㅜㅜ


어쨋든 수리가 잘되서 밤에 정상적인 쌍눈으로 돌아 댕기고 있다.

조금만 신경쓰면 될 것을~~~


내 애마는 내 손으로 지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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