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와우^^의 Fun 한 이야기

9년 만에 모니터 교체 프로젝트^^ 본문

미소와우^^의 신변잡기!

9년 만에 모니터 교체 프로젝트^^

미소와우^^ 2017. 5. 8. 19:54


작성일 : 2014년 2월 14일


모니터 교체 프로젝트 수립 5일만에 팔품 팔아 조사 후 "야마카시 209IPS 파노라마 끝판왕" 으로 결정했다.
30만원 초반에 29인치 파노라마 모니터를....^&^

배송도 엄청 빠르네요...  주문 후 담날 바로 받았다.

집 컴터에 처음 설치하고 해상도를 2560X1080 으로 설정하니까, 분홍빛에 노이즈가 엄청 심하게 나왔다...
바로 A/S 센터에 문의 글 올렸더니, 다음 날 전화 주네요.
혹시 DVI케이블 핀이 꽉 차있는 것인지 아니면, 가운데 한 줄이 비어 있는 것인지 확인해서 
꽉차 있는 것으로 연결해야지 제대로 나온다고 친절히 설명해주네.
이 때, 처음 알았다. DVI케이블이 2가지 종류인지...ㅎ
사실 설치할 때 케이블 그냥 집에서 쓰던거로 연결 했었는데 그 케이블이 가운데 한 줄이 비어 있었다ㅜㅜ
기본 제공된 케이블은 핀이 꽉차있었구... 
바로 교체 설치 했더니, 정상대로 2560X1080 해상도가 나온다...

우선 화면 엄청 크다...^^  베젤도 기존 모니터보다 훨씬 얇다. 
LG시네마 29인치에 사용하는 패널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하는군요.
영화볼 때 정말 짱이다. 상하 검은 줄이 없어... 그리고, 게임할 때도 왕짱이다.
2560X1080 해상도 지원하는 게임을 할 때 무지 넓게 볼 수 있다. 
전 월드오브탱크를 주로 하는데, 한마디로 와우!!!
화면 밝기도 상당히 밝다...
OSD 버튼도 터치식인데 감도도 좋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TV RF안테나가 없다는 거다.
당연히 RF안테나가 있으면 가격은 올라가겠지만, 프리미엄 제품에도 없다는 것이 아쉽다...
여튼, 마음먹고 모니터를 9년 만에 교체했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스피커는 시험 안해 봤다. 내가 사용하는 BRITZ 2.1채널 스피커가 왕짱이라....^^
가격대비 이만한 모니터 없을거다...
정말 적극 추천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