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와우^^의 Fun 한 이야기

【흑곰(MK4 Golf 1.8 Gti) 킬 스위치(배터리 전원 차단 장치) 설치】 본문

미소와우^^의 애마사랑!

【흑곰(MK4 Golf 1.8 Gti) 킬 스위치(배터리 전원 차단 장치) 설치】

미소와우^^ 2024. 3. 10. 22:55

 

흑곰(MK4 Golf 1.8 Gti) 킬 스위치(배터리 전원 차단 장치) 설치 】

 

 

제네시스 GV60 전기차를 영입한 이후로 데일리 카의 자리를 양보하고

이제 주말 또는 가끔 진짜 가끔 타는 차가 되었다.

1년 8개월이 지난 지금 너무 오랫동안 운행을 안해서 배터리 방전된 것이

3회 정도 되었고, 이제는 2주 이상 안 타게 될 것이 예상되면

배터리 마이너스( - ) 단자를 배터리에서 분리 해 놓고 있다.

그런데, 이 작업이 굉장히 쉽지만 분리와 결합 작업할 때마다 여간 짜증나는 작업이 아니다.

 

 

그래서, 찾아봤다.

이 분리와 결합 작업을 스위치 하나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장치가 있는지 검색해 봤다.

검색하니까, 바로 나왔다.

아래 사진 같은 스위치들이다.

 

 

배터리 전원 차단 스위치 종류들

 

 

이런 종류의 배터리 차단 장치를 보통 "킬스위치" 라고 부르고 있었다.

위에 있는 2개의 킬스위치들이 가장 많이 설치되고 있는 일반적인 스위치고,

아래 2개의 킬스위치들은 배선을 따서 밑에 있는

볼트에 연결 시켜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나는 가장 설치가 쉽고 일반적인 킬스위치를 배송비 포함해서 단돈 3,320원주문했다.

배송은 좀 느리게 왔지만,

수령 후에 바로 내 흑곰이 있는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서 작업했다.

 

 

작업 난이도는 중에서도 최하(最下)였다.

단 5분 만에 설치 끝!!!

 

 

 

 

 

작동 너무 잘 된다.

OFF 방향으로 돌리면 전원이 차단되서 깜깜이 차가 되었고,

ON 방향으로 돌리니 바로 전원이 연결되서 문도 열리고, 시동도 정상대로 잘 걸렸다.

 

 

이제부터 배터리에서 마이너스 단자 분리하는 작업에서 해방되었다.

진작에 이걸 구매해서 설치 할 껄...ㅎ

원리는 너무 간단한데, 이 쉬운걸 모르고 지금까지 지냈다니...

 

 

여튼 저비용으로 간단하게 설치하고 효율이 좋은 장치를 얻었다.

정말 신박한 "킬스위치" 다.

 

 

 

 

 

나의 흑곰(MK4 Golf 1.8 Gti)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