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와우^^의 Fun 한 이야기

나의 애마 심장수술 들어간지 9주째~~~ㅜ.ㅜ 본문

미소와우^^의 애마사랑!

나의 애마 심장수술 들어간지 9주째~~~ㅜ.ㅜ

미소와우^^ 2017. 3. 16. 10:32


작성일 : 2012년 11월 12일



하도 오랫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어서 지금은 기억도 가물가물 거린다.


9월 22일 경일 것으로 생각 되어지는데, 내 취미 생활 중 하나인 야구를 하러 가는 도중 좀 밟았다...ㅎ   x80 정도~~~


심장 소리가 약간 거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결국 탈이 났다...


심장에서 탁탁탁~~~ 하는 노킹 소리가 나는 것이었다.


아무래도 이상해서 야구가 끝난 후 파주 금촌 환자센터에 가서 진단 받은 결과 심장에 문제가 있음을 재확인...


치료는 심장 수술 즉, 엔진 보링!!!  으~~~~~


그리고, 엔진 노킹의 원인은 엔진오일 부족으로 인한 메탈베어링 손상...


환자센터에서는 직접 보링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너무 힘들어서...ㅋ


그래서 아는 엔진 보링 집에 전화 연락하더니, 부품 다 있고 3~4일 정도 소요... 수술비는 90여만원...


알아보는 사이 전에 전기 배선 교체를 한 튜닝샵에 전화 했더니, 한 번 오라고 한다.


튜닝샵에 갔더니, 애마의 엔진 소리만 딱 들어보고 메탈베어링이 깨졌다고 진단!!!


부품이 가장 큰 문제... 부품만 있으면 3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미티~~~


피스톤과 커넥팅로드, 메탈베어링, 피스톤링 등 더 신품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그런데, 그 부품이 모비스 부품센터에 다 수배를 해도 재고가 없다고 한다...ㅜ.ㅜ


장안동에도 없다고 한다....ㅜ.ㅜ


튜닝샵에서 가지고 있는 건 3개...  그 1개(피스톤+커넥팅로드)가 없어서 지금까지 9주째 


심장 분리된 채로 방치되고 있다....ㅜ.ㅜ


아무래도 기존 피스톤과 커넥팅로드를 깨끗히 세척해서 써야 할거 같다...ㅜ.ㅜ


나의 애마 심장을 분해한 사진이다.






메탈 베어링 사진이다... 오른쪽부터 1번 피스톤 메탈베어링 이며, 3번 메탈 베어링이 유독 색깔이 검은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이 열받은 모습이다.





피스톤 사진인데 왼쪽부터 1번이다...  3번 피스톤이 오일 먹은 것이 보인다....ㅜㅜ




찌든 엔진 측면 겉모습들이다...










오른쪽부터 1번 실린더...  3번 실린더가 오일 먹은 것이 역력히 보인다...








내 애마에 있던 T-2 터빈이다... 엔진이 열받고 오일 먹으면서 터빈에도 오일 먹었다...ㅜ.ㅜ  임펠러가 안돌아간다... 사망 판정!!! 미티~~~


T-2 터빈을 구할 수가 없어서 튜닝샵 창고에 있는 카니발 터빈 중 상태 좋은 것으로 교체 결정!!!



2주 정도 지나면 어떻든 간에 애마가 퇴원 할 거 같다...


퇴원하면 더욱 애지중지 보살펴 줘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