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와우^^의 Fun 한 이야기

타임벨트 어셈블리 교환 !!! 본문

미소와우^^의 애마사랑!

타임벨트 어셈블리 교환 !!!

미소와우^^ 2017. 3. 9. 19:43


작성일 : 2007년 7월 9일



월욜날(7월 16일) 큰맘먹고 타임벨트 어셈블리 교환했다.

토욜에 momo님의 강동구 길동 오토샵에 예약하고 월욜 오전에 찾아갔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오토샵에 가면 뭐든지 예산이 초과된다.

꼭 그거만 할꺼야 하다가도 뜯어보면 상태 안좋은게 눈에 띄니...ㅠ.ㅠ

 

이날도 그랬다. 타임벨트와 엔진오일만 교환 해야지 하고 갔지만,

결국엔 조수석쪽 엔진미미와 지지대 까지 교환하고야 말았다. ㅠ.ㅠ

참고로 엔진오일은 예전에 '후니'님 폐차벙개때 얻어온 [TRD 레이싱프로 5W40] 100% 고급 합성엔진오일.... 

3,000km 정도 뛰었다고 하는데 근데 색깔이 좀 거무튀튀하다...ㅋ

 

그리고, 냉각수를 한번도 교체 안했더니, 헉!!! 웬 검정색 때꾸정물이 쏟아지나....

내가 더 놀랬다... 그 사진도 공개 한다...

 

타임벨트 어셈블리 + 냉각수       ===>   16만원

조수석 엔진미미 + 지지대          ===>    6만 5천원

엔진오일 교환(오일플러싱 포함) ===>          5천원

-----------------------------------------------

총 합계(공임포함)                               23만원

 

한동안은 손가락 빨게 생겼다.... ㅠ.ㅠ

 

교체하고 나니까, 기분 상 좋다는거...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벨트 교체할려구 라이트 분해 후 냉각수 빼내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 빼낸 냉각수 모습....  오!!! 마이 갓!!! 이런 때꾸정물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벨트 풀리... 신품과 지금까지 고생한 부품...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미미와 지지대....  신품과 지금까지 고생한 부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거 부품명도 까먹었다...ㅋ  신품과 중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워터펌프다... 신품과 중고의 모습...

볼트 구멍 주위가 중고는 원형인데 신품은 별모양이다. 디자인에 신경썼나???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한장 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액 빼내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품 교환 후 모습 ===> 신 부품 잘 보일려나???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냉각수 충전 모습~~~  저 플라스틱 통 밸브 달려 있었다...ㅋ

 

 

이렇게 사진 올리고 나니까, 중요한 부품이 빠져있네...

벨트 4가지...ㅋㅋㅋ 정작 벨트 사진을 안찍어 왔네... 에구...

뭐 다 아시니까, 오래된 벨트는 딱딱해지고 안쪽에 지렁이(금)가 몇마리씩 기어 다니고 있어요...

 

이렇게해서 이날의 타임벨트를 교체 완료 했다...

교체 정확한 금액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은 momo님께 직접 쪽지나 연락 해 주세요...ㅋㅋㅋ

 

담에는 터빈 교체기 올릴께요...

'빠센'님으로 부터 T-2 터빈을 구입했거든요,...

기대 하시라...ㅋ 

 

오늘은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