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와우^^의 Fun 한 이야기

T-2 터빈 업그레이드!!! 본문

미소와우^^의 애마사랑!

T-2 터빈 업그레이드!!!

미소와우^^ 2017. 3. 9. 20:10



작성일 : 2007년 7월 22일




빠센 님으로부터 T-2 터빈을 싼 가격에 구매했다.

구매 담날 택배로 와 있었다... 뜯어보니까, 터빈 어셈블리였다...

배기 매니홀더까지 있는... 터빈 상태는 A급...

근데, 매니홀더에 약간의 크랙이 있었다. 약 1.5cm 정도...

뭐 이정도는 괜찮겠지...


 

빠센님으로부터 구매 한 T-2 터빈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욜날 땜장이 형과 상의 후 토욜날 안양에서 작업하기로 했다.

토욜날(7월21일) 약속장소인 안양 종합운동장에서 땜장이 형과 논의 결과,

길거리 작업이 아닌 거 같아서 거북님이 추천해준 스노우님께 전화해서 가겠다고 예약...

매니홀더 가스켓을 사가지고(3,000원) 스노우님 샵에 갔다...

 

그 담부터는 사진으로 설명...^&^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님이 내 애마 터빈을 탈거 하시는 모습!!! ==> 무지 고생하셨다. 보통작업이 아니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허걱!!! 놀랬다...

매니홀더 덮개를 벗겨내니까, 원래 내 매니홀더에 저런 크랙이 장난아니게 있다...

저런상태로 달렸으니 출력이 약간 딸린다는 느낌이 들 수 밖에...

다행인 것이 속까지 크랙 간 것은 아닌 듯했다.

여러분들도 한번씩 덮개 한번 벗겨보기 바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도 청소를 안하니, 모래와 찌든 기름때가 쌓여있는게 내 애마한테 참으로 미안했다....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탈거한 수온센서의 모습... 좀 저지분해 보인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랭크 각 센서의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터빈과 매니홀더를 탈거한 내 애마의 엔진 룸... 보기 민망할 정도로 지저분하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았던 T-2 터빈 크랙 부분을 스노우님이 용접 방법으로 메꾸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용접 완료된 매니홀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산소센소 들어가는 구멍도 야마(우리나라 말 아는분 알려주세요.)가 난 상태였다. ㅠ.ㅠ

빠센님 말로는 탭을 내면 간단하다고 했지만,

그게 쉬운 일이 아니였기때문에 맞는 너트를 구해서 용접 해버렸다...

이게 제일 빠른 방법이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산소센서 부착한 T-2 터빈 모습...  뭐 나름대로 깔끔하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 애마에 장착 하기 전의 터빈 전체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 하나 더 있었다.

원래 오일 라인 입구 쪽 나사구멍이 부착할 T-2 터빈에 안 맞는 것이었다.

그래서 드릴로 양쪽 구멍을 넓혔는데도 안되어 아예 한쪽 구멍을 날렸다.

겨우 고정시키는데는 성공했다.

015 터빈에서 T-2 터빈 업글 하실 분들 필히 참고 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장찬한 터빈과 매니홀더 모습...  근데 구도가 잘 안나왔다...ㅠ.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애마 하체쪽 사진... 1번 머플러와 연결부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쿨러 터빈쪽 배관 연결된 모습...

좀 허접하게 연결되서 사진쵤영 후 다시 연결했다...^&^



이걸로 장착은 완료 되었고, 장착중에 약간의 사고가 좀 있었지만... 생략!!!

장착 후 시운전 느낌은 확실히 015터빈보다 중반 후반 가속이 힘이 있었다.

그리고, 스타트때도 015보다는 힘이 있었다.

무엇보다 차가 가벼워졌다는 느낌이 몸으로 느낄정도 였으니까...

T-2 도 순정이긴 하지만, 터빈 업글은 대만족이었다...

 

싸게 분양해 주신 빠센님과 작업 해주시느라 고생하신 스노우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반응형